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LunAric 입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들고 처음 제대로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여태까지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자료들을 옮기는 것 뿐이었으니 ㅠㅠ... 아직 약 80개의 자료가 남아있지만...)


사실 이 글은 거의 의미없는 글이 될 수 도 있습니다. 


미연시를 플레이를 하는 사람들은 거의 극 소수층이며 대개 이미 미연시설치 방법은 다들 가볍게 해결이 가능한 사람들 뿐이니깐요


그래도... 혹시라도 처음 하는 사람들이라 고민 하는 사람들을 위해 글을 남기겠습니다. 


물론 제가 말을 하지 않은 방법을 아는 분도 계실 분이 있고 어떻게든 해결해서 사용하는 분이 계실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은 .. 혹시 괜찮으시다며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 





설치




Window 10 이전에는 Microsoft Applocale, NTLEA, 유니코드 변환 이 방법을 통해서 게임 설치를 하게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Locale.Emulator 라는 자료도 나오게 되었지만

(제가 그동안 못 찾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위에 자료들이면 대부분 설치가 되었기에 찾을 필요가 없었네요)


아무래도 일본측에서 제작하는 게임이다보니 이러한 것을 사용하지 않으면 설치가 무리가 있습니다.



예외로 대표적으로 이러한 작품들이 있긴 합니다. 


설치가 너무 짜증나고 복잡하고 귀찮고 할때 그냥 가상CD 마운트를 하고 CD 안에서 그냥 자료를 복사 붙여 넣기를 해버려서 게임을 실행을 하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CD안 파일이 되어있다면 설치과정을 넘어가고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 게임을 플레이 할때도 Microsoft Applocale, NTLEA, 유니코드 변환 이러한 자료가 필요합니다.


그냥 실행을 했을때는 게임 자체가 실행이 되지 않거나 꾋뚫띪딿쐳뀛 이런식으로 말이 나오게 되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뭐... Microsoft Applocale, NTLEA, 유니코드 변환 이것 없이는 게임을 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하다는 거죠


그렇다면 Window 10에서 미연시 플레이를 한다면 결국 이 프로그램들을 이용해야 한다는 건데 문제는 이 프로그램들이 Window10에서는 실행이 불가능 합니다.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 있을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도전해봤지만 저로서는 무리였습니다.


그나마 믿었던 유니코드는 Window 10에서 기능이 있는지 조차 모르겠더군요 비슷한것은 찾았지만 그것으로는 게임 실행하기는 무리였습니다.


그래서 고민을 하던 중 생각을 하게 됬던것은 Locale.Emulator 입니다.


게임 설치하다가 거의 포기 상태로 이것을 실행을 했는데 의도 하지않았는데 실행이 가능 하더군요.


사용방법도 간편하기 때문에 누구가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왠만한것은 이것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지금도 현재 이것을 사용해서 4개의 작품을 설치를 했습니다. 전부 정상 작동이 되네요 Window10이여서 막막했던 저에게


한줄기의 희망이 되어주었습니다.


게임을 실행하는 것 역이 Locale.Emulator 을 사용하면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번역



그 다음 문제는 바로 번역입니다.


번역은 필요없고 그냥 일본어 해석이 가능한 능력자분들에게는 필요없지만.. 해석없이는 못사는 우리들에게는 번역이 아주 필수적입니다.


과거 XP 때부터 사용했던 ez Trans Xp  정말 다행스럽게도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10에서도 구동이 됩니다.





다만 설치할때 호환성을 살짝 조작해서 설치할 필요가 있죠. 그래도 실행이 된다는게 어디입니까...


이지트랜스를 설치를 했으니 남은건 화면에 띄우는 것들뿐인데 과거 사용했던것은 후커,ITH,아랄이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기존에 사용했던 ITH는  사용이 불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후커역시 사용이 불가능 하다고 하더군요(사용은 안해서 모르지만)


다행히 아랄이 가능해서 아랄을 사용하면되지만.. 간혹 아랄이 씨도 안먹힐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럴 경우 ITH나 후커를 사용해야 하는데 Window10에서는 불가능


아랄을 이용못하는 작품은 포기해야하는 상황인데 우리 대단한 능력자들은 바로 다른 프로그램을 만들어버렸습니다. 


ITHVNR


사용방법은 기존 ITH와 사용법이 같기 때문에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커는 찾아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자세한 정보를 가지고 계신 분은 알려주세요~)


대충 이 정도면 왠만한 작품들은 플레이 하 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극소수층만 하고 있는 미연시이지만.. 혹시 한번 플레이 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가볍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겠습니다. 


2015/11/26 (작성일)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